본문 바로가기

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 공지사항

> 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 > 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 공지사항 > 상세
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 공지사항 게시판 입니다.
케이블카 운영 관련
작성자 박채을@MC0GCCqGSIb3DQIJAyEAIYyqq7C6KGy/GQioH0qQEbsuklwfqhtvBkOh0WYQrJk=
등록일 2025-05-28
어제 케이블카 이용을 하였습니다. 작년 3월1일에 아이랑 방문하였다가 바람이 불어 운영이 중지 되어서 케이블카를 못탔고, 어제는 아이 생일을 맞아 못타본 케이블카와 아쿠아리움 통합이용권을 사려고 매표소에 갔더니 갑자기 점검 한다고 운행하지 않는다는 직원의 말을 들었고 또 못타구나 싶어서멀리서 갔는데 참 아쉬웠습니다. 물론 갑자기 기기이상으로 인해 점검 할수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그뒤 대책이 너무 안되어 있네요 얼마나 걸린다는 정확한 얘기도 없고 솔직히 그렇게 갑자기 점검하면 미안한 기색이라도 있어야 되는데 전혀없고 그럼 통합권 이용하러 간 사람들은 이용도 제대로 못하고 돈은 돈대로 많이 들고- 어떤 대책이 있어야 되는거 아닙니까 사천시민보다 일부러 멀리가 가는 사람들이 더 많을텐데 아무런 대책도 없더군요 하다못해 아쿠아리움 할인이라도 조금 해주던지, 몇분뒤 점검이 끝나니 좀 기다려 달라하던지, 아님 아쿠아리움 이용하고 오면 운행시작되면 통합요금으로 이용할수 있게해주던지, 아무런 배려나 대책도 없이 말입니다. 통합권 이용하려고 했던 사람들을 위한 어느정도의 배려가 있는게 맞다고 생각이 됩니다 왜 불편은 불편대로 겪고 돈은 돈대로 많이 쓰고 실망은 실망대로 하고. 전혀 고객입장을 배려하는 느낌이 없네요 다시는 사천 안가고 싶을 정도입니다 시정하시죠 운행시작전에 점검 하는게 맞지 뭐하는건지 진짜 모르겠네요 고객입장에서 배려는 하나도 없고 미안함도 없고 당연시 하게 점검하니까 기다리던 집에가든 돈을 더들여 아쿠아리움 갔다가 나중에 운행되면 타고 싶으면 돈 그대로 내고 타든. 정말 화가 납니다
  • [답글] 관리자
    안녕하십니까?
    사천바다 케이블카입니다.
    먼저 소중한 시간을 내어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찾아 주신 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고객님과 자녀분의 소중한 생일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5월 27일 케이블카 이용과 관련하여, 당일 예기치 않은 기계 이상 징후가 감지되어 고객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판단, 즉시 모든 운행을 중단하고 긴급 점검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약 2시간 매표가 중단되었으며, 점검 완료 후 안전이 확보된 것을 확인하고 운행을 재개하였습니다.
    갑작스럽게 발생한 상황으로 인해 안내가 부족하고 현장에서 혼선을 드린 점, 거듭 사과드립니다.
    또한 통합권을 이용하시려던 고객님께 별도의 이용 안내나 보완 조치가 부족했던 점도 인정하며, 이는 저희 운영상의 큰 미흡이었음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통합권 운영 주체인 아쿠아리움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비상상황 시 고객 보호 및 안내 방안을 함께 마련하여 고객 응대와 안내가 더욱 체계적이고 신속히 이뤄지도록 전 직원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또한 이용자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방안도 마련해 보겠습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믿고 찾을 수 있는 케이블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나 의견과 관련하여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신다면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날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고객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더욱 친절하고 안전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사항 및 의견 전달처 >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케이블카사업팀 055-831-7312
    2025-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