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의소리

> 참여마당 >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게시판 입니다.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수영강습 제도 개선 요청
작성자 윤○○
등록일 2024-03-25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수영 강습의 문제점 및 개선을 요청 드리오니 검토하여 조치 해 주세요.

1. 문제점 ※ 모든 시민에게 공평하게 기회가 주어지지 않으며, 절차와 기준이 수정되고 보완되어야 합니다.
- 기존 등록 회원이 탈퇴 한 인원 만큼 만 접수 가능하여, 신규 회원 등록할 기회가 거의 없음.
심지어, 기존 회원 유지로 인해 사전 마감되는 경우가 빈번함.
- 기존 회원에게 신청 기간을 우선 제공한다. (20~24일 : 기존 회원, 25일 이후 신규 회원 등록 가능)
기존 회원이 탈퇴하지 않으면, 자동 마감되어 신규 회의 등록이 불가 하다. (기존 회원의 장기 점유)
- 초급, 중급, 고급 회원 모집에 기간과 횟수가 없어, 사천 시민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가 제공되지 않는다.
- 인터넷 신청을 받지 않고, 새벽부터 줄을 서서 나누어 준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규 등록한다.
- 강습 신청 가능 여부를 신규 회원 등록일 하루 전에 전화로 확인 받아야 한다.
- 강습 시간 대가 많이 부족하다. 특히, 평일 직장인에게 기회를 얻기가 어렵다. (예) 새벽 1강습, 야간 1 강습
- 강습을 원하는 시민은 많은데, 심지어 매월 신규 회원이 되고자 새벽에 줄까지 서서 기다리는 상황의 반복되며,
심지어 등록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2. 개선 요청 ※ 기존 회원에게 기간 및 제도의 제한 없이 우선권을 주어 점유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형평성에 문제가 있으며, 시민 모두에게 공평하게 기회가 제공되어야 하며, 회원의 권리와 의무가 있는
규정 및 절차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 분기별(1차~4차)로 강습 회원을 모집하고, 분기별 회의 모집 시 기존 회원은 등록 제한을 두어 강습을 원하는
시민에게 공평한 기회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 개인별 역량으로 3개월 내에 상급 수준으로 가지 못하는 회원은 신규 회원 모집 이후 공석일 경우 기회 제공)
- 분기별 기존 회원 이라도 몇 회 이상 강습 불참 시 회의 자격을 제한하는 제도, 규정과 절차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강습 4 레인을 사용 하면서 수강 인원이 얼마 안 될 경우가 많고, 자유 1 레인만 인원이 많은 경우가 빈번합니다.)
- 시대에 맞게 새벽부터 줄을 서서 신청서를 작성하게 하지 마시고, 인터넷으로 수강만 신청할 수 있도록 변경 바랍니다.
회원 등록 과정은 투명하게 운영되어야 합니다.
- 강습을 늘려 주시기 바랍니다. (예) 야간 : 1회 19:30 ---> 야간 3회 : 18:30, 19:30, 20:30)
수요가 많은데 시민의 복지를 위해 대규모 투자한 시설에 공급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다면,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시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적극적인 시민 복지 행정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끝.
  • [답글] 관리자
    먼저,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이용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 3개월 수료제는 개인마다 운동능력이 다른데도 불구하고 일률적으로 정하는 것으로 제대로 된 수영을 배우지 못하는 시민분들이 현저하게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천시실내수영장에서 2023년 6개월 수료제를 실시 후 많은 시민분들의 반대로 폐지를 한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공공수영장의 경우도 이러한 문제로 수료제는 도입하지 않고 있습니다.

    2. 유령회원을 제한하기 위해 강습회원 중 50%이하의 출석을 하는 회원의 경우에는 강습반 접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3. 인터넷 예약시스템은 현재 업체 선정 및 계약 진행 중에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4. 대도시와는 다르게 사천시는 고령의 분들도 많이 계시고 이 분들은 인터넷을 할 줄 모르시는 분들이 대다수이십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현장접수와 인터넷접수를 병행할 예정입니다.

    5. 고객님께서 건의하신 추가적인 강습반 개설(인력 충원)은 시와 협의하여 추가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이 또한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3-29